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대상에 장시범 수상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대상에 장시범 수상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중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이 8일 SETEC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업계, 관련기관, 언론, 학계 등 1,300여명이 참석, 패션강국 코리아의 미래를 짊어질 신진 디자이너의 탄생에 많은 관심과 축하를 보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 되어, 대한민국의 미래 패션에 관심 있는 전세계인들에게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영예에 대상은 대상(대통령상) 장시범 씨가 차지했다.  그는 창덕궁, 경복궁, 수원화성, 광화문 등 “한국 건축물에 대한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한국적인 모티브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작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 금상(국무총리상) 이병호씨,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이다혜, 장다영 씨를 비롯해 총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별첨:수상자명단 및 작품설명)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수상자 전원에게는 스타트업지원금을, 아울러 대상 수상자에게는 유명 패션교육기관인 에스모드파리 1년 유학을,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제공한다.

또한 패션경영, 마케팅, 해외진출관련 패션 비즈니스 기반 교육을 제공하여 수상자들이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향후 브랜드 운영 시 ‘인디브랜드페어’참가 지원을 통한 유통시장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올해에도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총 618명의 신청자들이 참가하여 5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신청자(618명) → 1차심사, 130명 선발(8.8, 디자인맵 심사) → 2차심사, 50명 선발(8.17 스타일화 및 실물표현능력 실기시험 및 심사) → 3차심사, 25명 선발(9.5, 브랜드 협업 PT 심사) + 대구경북 패션협동조합 제5회 패션디자인컨테스트 대상 수상자 본선 합류 → 4차심사(11.1, 실물의상 심사) → 5차심사(11.8, 무대심사)

대한민국패션대전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컨테스트 무대 뿐만아니라 대한민국패션대전 역대수상자인 ‘그룹 프리미에르’의 이진윤(18회 장려상)디자이너의 패션쇼가 펼쳐졌다. 우리나라 전통 창호에서 느껴지는 빛과 그림자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한국의 멋과 정서를 아름답고 세련되게 표현하여 진정한 우리의 미를 담아내 참석자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 그룹프리미에르(Group Premiere):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디자이너 등용문인 대한민국패션대전 수상자 모임으로 2007년 결성이후 국내외 패션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활동중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 K-패션은 곧 아시아의 패션, 세계의 패션으로 대두되고 다양한 문화와 함께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에 K-패션의 리더가 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일이야 말로 정부와 지자체를 비롯해 패션인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할 과제이기에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저희 협회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을 통해 배출된 우수 디자이너들이 활동영역을 넓히고 나아가 글로벌 디자이너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Source link



from WordPress http://ift.tt/2iGxcfb

Post a Comment

Previous Post Next Post